[제어문]
조건문
반복문
if문
if(조건식){
실행할 문장
위의 조건식에 상관없이 아래에 있는 if문도 모두 검사
}
if(조건식){
실행할 문장
}
if(조건식){
실행할 문장
}
if(조건식){
실행할 문장
위의 조건식이 거짓일 때만, else if 검사
참일 때는 아래의 조건식 전부 탈출
}
else if(조건식){
실행할 문장
}
else{
실행할 문장
}
package day06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If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String n1Msg= "첫번째 정수 : ";
String n2Msg= "두번째 정수 : ";
int num1=0, num2=0;
System.out.printf(n1Msg);
num1=sc.nextInt();
System.out.printf(n2Msg);
num2=sc.nextInt();
if(num1>num2) {
System.out.println("첫번째 정수가 더 큽니다");
}
else if(num1==num2) {
System.out.println("두 정수가 같습니다");
}
else {
System.out.println("두번째 정수가 더 큽니다");
}
}
}
첫번째 정수 : 1
두번째 정수 : 4
두번째 정수가 더 큽니다
첫번째 정수 : 3
두번째 정수 : 3
두 정수가 같습니다
switch문
switch(변수명){
case 값 :
...
case 값:
default :
}
심리테스트 만들기
package day06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tring q = "Q. 오늘은 당신의 생일입니다. 친구에게 상자를 선물로 받았습니다.\n "
+ "이 상자 안에는 무엇이 들어있었을까요?\n"
+ "1.꽃\n"
+ "2.손수건\n"
+ "3.깜짝상자\n"
+ "4.보석\n"
+ "나가기 : q\n";
String answer1 = "꽃 : 당신은 거짓말을 못해서 안 합니다";
String answer2 = "손수건 : 당신은 너무 정직한 사람입니다";
String answer3 = "깜짝상자 : 당신은 눈 하나 깜짝 안하고 거짓말을 하는 사람 입니다";
String answer4 = "보석 : 당신은 때에 따라 가끔씩은 거짓말을 합니다";
while(true) 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System.out.print(q);
String choice="";
choice = sc.next();
if(choice.equals("q")) {
System.out.println("종료");
break;
}
switch(choice) {
case "1" :
System.out.println(answer1);
break;
case "2" :
System.out.println(answer2);
break;
case "3" :
System.out.println(answer3);
break;
case "4" :
System.out.println(answer4);
break;
default :
System.out.println("???");
}
}
}
}
Q. 오늘은 당신의 생일입니다. 친구에게 상자를 선물로 받았습니다.
이 상자 안에는 무엇이 들어있었을까요?
1.꽃
2.손수건
3.깜짝상자
4.보석
3
깜짝상자 : 당신은 눈 하나 깜짝 안하고 거짓말을 하는 사람 입니다
package day06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Film {
/*
밥 먹으러 갈래?
1. 아니
2. 그래
3. 이미 먹었어
4. 어떤거 먹으러 갈까?
*/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tring q = "밥먹으러 갈래?^^*\n"
+ "1. 아니\n"
+ "2. 그래\n"
+ "3. 이미 먹었어\n"
+ "4. 어떤거 먹으러 갈까?\n";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System.out.println(q);
int choice = 0;
choice= sc.nextInt();
switch(choice) {
case 1:
System.out.println("그래~");
System.out.println("게임 오버");
break;
case 2:
System.out.println("넌 너무 쉬워 잘가~");
System.out.println("게임 오버");
break;
case 3:
System.out.println("게임 오버");
break;
case 4:
System.out.println("가자!");
break;
default:
System.out.println("그게 무슨 말이야?");
System.out.println("게임 오버");
}
}
}
밥먹으러 갈래?^^*
1. 아니
2. 그래
3. 이미 먹었어
4. 어떤거 먹으러 갈까?
1
그래~
게임 오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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