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ava의 시작
public class HelloJava {
//항상 클래스명은 파일명과 같아야 한다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main 입력하고 ctrl+스페이스바 누르면 자동으로 뜨는 것을 더블클릭
System.out.println("안녕 자바"); //syso + ctrl+ 스페이스바 누르면 자동완성으로 나온다
//클래스.스태틱.(환경설정에서 컬러변경,이탤릭해제 한 상태)
//저장은 ctrl+F11
}
}
안녕 자바
class FirstJavaProgram // FirstJavaProgram=>클래스 이름
{ //클래스 시작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//main=>메소드 이름
{ //메소드 시작
System.out.println("Hello!!"); // Hello!! 출력 후 줄바꿈
System.out.println("Nice To Meet You!");
} //메소드 종료
} //클래스 종료
Hello!!
Nice To Meet You!
c언어와 달리, 자바는 반드시 클래스가 있어야 하고 클래스 안에서 내용을 만들어야 한다
package 는 폴더의 개념!
입출력
package javaFirstClass;
public class Variabl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System.out.println("hello");
System.out.println("good good");
System.out.println(7);
System.out.println(3.15);
System.out.println("3+5=" +8);
System.out.println(3.15+"는 실수 입니다.");
System.out.println("3+5"+"의 연산결과는 8 입니다.");
System.out.println(3+5);
}
}
hello
good good
7
3.15
3+5=8
3.15는 실수 입니다.
3+5의 연산결과는 8 입니다.
8
===================
"3+5=" +8
=> " " 안에 있는 것은 문자열 이므로 문자열을 그대로 출력한 후 +8 을 이어 붙여준다
이 때 +8 의 +는 문자열이 아니므로 숫자 8만 붙어서 출력 된다
package javaFirstClass;
public class Variabl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//int num1; // int형 변수 num1을 선언
//num1 = 10; //변수 num1에 10을 저장
//int num2= 20; //변수 num2를 int형으로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
//int num3 = num1+num2;
//System.out.println(num1+"+"+num2+"="+num3);
int a=30, b=70;
int c= a+b;
System.out.println(a+"+"+b+"="+c);
}
}
30+70=100
"+" => 문자열로 출력하기 위해 큰따옴표 안에 넣어준다
boolean | 블린형 | true 와 false | 1 바이트 |
char | 문자형 | 유니코드 문자 | 2 |
byte | 정수형 | 정수 | 1 |
short | 정수형 | 정수 | 2 |
int | 정수형 | 정수 | 4 |
long | 정수형 | 정수 | 8 |
float | 실수형 | 실수 | 4 |
double | 실수형 | 실수 | 8 |
자바에서는 유니코드(2바이트)를 사용하므로 char 자료형은 2바이트를 사용한다
c언어와 다르게 음의 값을 표현할 필요가 없어서 저장 가능한 값의 범위가 0부터 시작
1. 자바는 대소문자를 구분한다. int num1=10; int Num1=1; num1과 Num1은 다른 것
2. 변수의 이름은 숫자로 시작할 수 없다 num1 은 가능하지만 1num은 안된다
3. $와 _ 이외의 특수문자는 변수의 이름에 사용할 수 없다
4. 자바 예약어를 변수명으로 사용할 수 없다.
package javaFirstClass;
public class Variabl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double num1=1.0000001;
double num2=2.0000001;
double result;
result=num1+num2;
System.out.println(result);
}
}
3.0000001999999997
package javaFirstClass;
public class Variabl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char ch1='헐';
char ch2='확';
char ch3=54736;
char ch4=54869;
char ch5=0xD5D0;
char ch6=0xD655;
System.out.println(ch1+" "+ch2);
System.out.println(ch3+" "+ch4);
System.out.println(ch5+" "+ch6);
}
}
헐 확
헐 확
헐 확
char ch3=54736;
=> 유니코드 문자 백과사전에서 54736 을 검색하면 한글음절 '헐' 이 나온다 (https://unicode-table.com/kr/)
유니 코드 이름Hangul Syllable Heol유니 코드 번호
HTML코드
CSS 코드
package javaFirstClass;
public class Variabl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int a=263;
System.out.println(a);
byte b=(byte)a;
//int형(4바이트) a를 byte(1바이트)로 변환
System.out.println(b);
}
}
263
7
int(4byte) -> byte(1byte) 명시적 형변환으로 데이터의 손실이 일어남
package javaFirstClass;
public class Variabl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double p=3.141592;
int whole=(int)p;
System.out.println(whole);
//int형은 정수이기 때문에 소수점 아래는 버리고 출력 된다
}
}
3
final int NUM=100; //상수 선언하는 법 대문자로 작성, 더이상 값을 바꿀 수 없다
final int NUM_NUM;
NUM_NUM=100; //바로 초기화를 하지 않아도 나중에 값을 선언할 수 있다.
'Dev.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조건문(if~else) (0) | 2022.04.23 |
---|---|
Java String (0) | 2022.04.23 |
Java Scanner/ next, netxLine (0) | 2022.04.23 |
연산자/제어문 (0) | 2022.04.20 |
Java 연산자/instanceof 연산자 (0) | 2022.04.18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