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mall Grey Outline Pointer [인스파이어드 part 1] 최신 기술로 무장한 제품이 실패하는 이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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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인스파이어드 part 1] 최신 기술로 무장한 제품이 실패하는 이유

by sso. 2023. 9. 1.

제품은 왜 실패할까?

 

실패 사례

윈도우8 : 최신 기술을 추가하여 출시하였지만, 기존의 직관적인 윈도우 UI/UX에 익숙하던 유저들의 반발을 삼

세그웨이 : 출시 전 혁신적인 이동수단이라는 기대를 모았지만 실제 사용시 활용성이 떨어짐, 비싼 가격 

구글글래스 : 착용하는 사용자를 고려하지  않은 디자인

 

📌실패한 제품들의 공통점 => 사용자를 고려하지 않음

제품은 사용자의 선택을 받고 사용자가 사용해야 가치가 있다.

 

제품 출시 과정

발견 > 기획 > 구현 > 출시

 

제품 관리자

기획 / 디자인 / 개발

기획 - 제품, 서비스를 정의 방향을 수립 

디자인 - 시각화, 구체화

개발 - 실제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발

 

 

제품 관리자의 역할

비즈니스 방향성 + 기술/디자인 + 사용자가 가진 문제 해결 => 제품의 방향성을 확인하며 나아간다

 

 

제품관리자와 프로젝트 관리자의 차이

Project Manager : 해당 프로젝트 진행을 책임진다 / SI - 6개월 단위의 프로젝트 일정

Product Manager : 제품이 고객 손에 들어가기 까지의 전체 라이프 사이클에 관여 / 인하우스

 

 

기술 중심 제품과 서비스

-전자상거래 사이트 및 스트리밍 서비스

넷플릭스 / 에어비엔비 / 쿠팡 / 당근마켓 등

 

-소셜 미디어

인스타그램 /  트위터 / 페이스북 등

 

최근엔 소셜 미디어의 전자상거래화가 일어나고 있는 추세. 인스타그램의 라이브방송으로 상품 판매 등 

 

-비즈니스 서비스

B2B 기업 대 기업,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거래를 기반으로 하는 비즈니스 모델

슬랙 / 워크데이 / 세일즈포스 등 

 

 

 

회사의 종류

스타트업 > 성장단계 > 대기업

스타트업 - 초기 시장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만들어 내야 하는 단계

-> 당근마켓, 쏘카, 직방, 텀블벅 등

성장단계 - 핵심 비즈니스를 완성해가고 확장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고민하는 단계

-> 토스, 마켓컬리, 왓챠, 배달의민족 등 

대기업 - 끊임없는 제품 혁신을 통해 지속해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야 하는 단계

-> 네이버, 카카오, 라인 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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