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한 제품팀의 구성 요소
What
자율성 / 권한과 책임 / 지속성
위계조직에서 역할 조직으로
Who
핵심멤버 - 제품 관리자 / 디자이너 / 엔지니어
그 외에 마케팅 매니저, 사용자 연구원, 데이터 분석가, 테스트 자동화 엔지니어 등이 있다
🍕제프 베조스의 '팀 빌딩 방식' 피자 두 판의 법칙
회의에 너무 많은 인원이 참가하면 불필요한 커뮤니케이션이 발생하고 목표 달성이 어렵다
일의 유형
개선 : 기존 서비스의 새로운 기능 추가(UI변경 등)
개편 :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변경(개선 보다 더 큰 범위로 변경)
구축 : 기존에 없던 새로운 제품 만드는 것(신규 서비스 출시)
일의 범위
단일 제품 전체 : 규모가 크지 않은 스타트업
사용자 경험 담당 : 규모가 큰 서비스는 서비스별로 제품팀을 나누어 관리한다
제품팀이 효과적인 이유
1 협업을 위한 관계 형성
2 전문성 확보
3 주인 의식과 책임감
제품팀의 어벤저스 팀원들
제품 관리자
✅제품의 가치를 만들어 가는 사람
✅필요역량 : 똑똑함 창의적 집요함
-문제를 파악하고 빠르게 해결해 나갈 수 있는 통찰력이 필요하다
-다각적인 시각에서 문제를 바라본다
-집요하게 문제를 파고드는 끈기
고객에 대한 이해
고객 ↔ 데이터
비즈니스 ↔ 시장/산업
제품 디자이너
제품 발견 > UX 디자인 > 프로토타이핑 > 사용자 테스트
제품 디자이너 - 제품의 가치
UX 디자이너 - 제품의 유용성
✅필요역량
-문제 발견 및 해결책 제시
-UX설계, UI디자인, 프로토타입
-데이터 수집 및 제품 개선
엔지니어
✅필요역량
-요구사항에 대한 이해
-다양한 서비스 개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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