그로스해킹
성장(Growth)을 위한 모든 수단(Hacking)이란 뜻
성장을 위해 고객과 유통과정 등의 공략지점을 찾아내고 이를 적극적으로 공략하는 마케팅 방법론
AARRR 분석의 각 단계별 과정
AARRR은 성장을 만드는 지표 관리 방법론
-고객의 여정을 이해하고, 유입경로를 최적화하여 스타트업에 가치있고 실행가능한 목표를 설정하는데 매우 유용
✅사용자 유치(Aquisition)
이용자 유입(웹 트래픽, cpc검색 조회)
신규 고객 유치.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 시키기
KPI : 신규 방문자 수
[지표]
CAC(Customer Acquisition Cost, 광고비/신규유저수)
CTR(Clike Through Ratio, 클릭률)
ROAS(Return On Ad Spend 수익률(%) => 매출액/광고비용)
사용자 활성화(Activation)
이용자 첫 방문 및 경험(회원가입, 장바구니 등)
원하는 행동 달성
CTA(Call To Action)
웹사이트, 랜딩페이지, 이메일 또는 광고에서 고객으로 하여금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도록 유도하는 짧은 문구
✅사용자 재방문(Retention)
이용자 재방문(이탈률, 재방문 기간)
✅매출(Revenue)
수익 (사용자당 평균 매출, LTV전환 등)
스타트업 수익 모델 종류
-광고기반 수익모델 : 페이스북, 트위터, 인스타그램 등 SNS
-구매 및 거래 기반 수익모델 : 아마존, 쿠팡 등
-구독형 수익 모델 : 넷플릭스, 왓챠, 슬랙 등
CLV(Customer Lifetime Value) 고객 생애 가치
한 고객이 해당 기업에 기여하는 총 가치, 즉 고객이 일으키는 총 수익을 추정한 값
✅추천(Referel)
기존 이용자가 신규 이용자에게 추천(공유, 댓글/ 바이럴 계수, 주기)
고객이 추천할 만큼 좋은 서비스를 만드는 것
Carrying capacity
제품이 고객을 수용할 수 있는 능력'이자 '제품의 기본 체력을 보여주는 수치
'신규 유저 퍼널(new user funnel)'
월요일
지표 분석하는 거 보니까 빨리 데이터 공부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에 사로잡힘
오늘 아이데이션 정리 하다가 하루가 다 가버려서 시간분배 실패했음😑
내일 오전에 운동하고 강의 보고 최대한 오후 시간 확보해야겠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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